"디지털 인도"는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입니다. 오늘날 기업, 미디어 조직, 정부 기관, NGO, 중소기업 등 모두가 디지털 세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둘 사이의 미묘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마케팅은 방대한 디지털 마케팅 믹스의 일부일 뿐이며, 그 자체로 전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일부입니다(IMC > 디지털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설명한 대로 온라인, SMS, 온라인 배너 및 광고, SEO(검색 엔진 최적화):- www.deekpay.com

"디지털 인도"는 더 이상 꿈이 아니라 현실입니다. 오늘날 기업, 미디어 조직, 정부 기관, NGO, 중소기업 등 모두가 디지털 세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둘 사이의 미묘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마케팅은 방대한 디지털 마케팅 믹스의 일부일 뿐이며, 그 자체로 전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일부입니다(IMC > 디지털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앞서 설명한 대로 온라인, SMS, 온라인 배너 및 광고, SEO(검색 엔진 최적화)가 포함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읽어보고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적인 차이점을 이해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간단한 설명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온라인 마케팅 활동 등을 다룹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두 가지 유형의 마케팅 전략을 광범위하게 다룹니다:

유료 디지털 마케팅 전략

SEM

검색 엔진 마케팅은 모든 유료 광고 형태를 포괄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간단한 연습을 통해 검색 엔진에서 SEM이 작동하는 방식과 온라인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 검색 엔진(Google, Yahoo 등)을 사용하여 검색하려는 내용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결과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마지막 3~4개의 결과에는 그 아래에 '광고'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는 고도로 지능적인 SEM 광고라는 뜻입니다. 마케터는 검색 엔진에 광고를 표시합니다:

가시성 향상: 페이지 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눈에 띄어 클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릭 수 증가: 가시성이 높다는 것은 더 많은 클릭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첫 페이지와 상단에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출처라고 생각하지만(실제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라는 부분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브랜드 가치 향상: 검색 엔진의 첫 두 페이지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SEM이 제어하는 검색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여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마케터는 트래픽이 많은 검색어 및 주요 검색어와 관련된 컨셉에 입찰하여 검색 엔진 결과의 첫 페이지에 눈에 잘 띄는 광고 게재 위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SEM은 SEO, CPC, 디스플레이 광고 게재 위치 등을 포함하는 보다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각 개념을 더 잘 보여주기 위해 별도의 포인트로 언급합니다.

광고 위치 표시

이러한 유형의 디지털 광고는 주로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광고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 예를 들어, 사이트 A에서 제품을 본 후 사이트를 닫고 사이트 B와 C로 이동하면 이전에 사이트 A에서 본 제품이 사이트 B 및/또는 C에 표시되고, 사이트 A에서 본 제품이 사이트 B 및/또는 C에 표시되는 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A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제품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이를 리타겟팅이라고 하며, A 사이트는 사용자가 구매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웹에서 어디를 가든 사용자를 따라다니게 됩니다.

인포머셜: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광고입니다. 광고의 기본 기능인 오디언스 사이에서 제품 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새로운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게재 순위의 주요 기여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출 수: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의 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페이지에 5개의 광고가 있는 경우 누군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계산되는 노출 수는 5가 됩니다.

eRPM: 1,000회 노출당 유효 수익을 나타냅니다. 이 용어는 1,000회 조회당 얼마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알려주며, 웹사이트 트래픽의 수익화를 계산하는 표준화된 방법입니다. eRPM이 높을수록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CPC

클릭당 비용 또는 PPC(클릭당 지불)는 디스플레이 또는 검색 엔진 광고가 클릭될 때 웹사이트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5회 클릭되고 각 클릭의 가치가 5루피인 경우 웹사이트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5*5 = 25루피입니다. CPC를 계산하는 또 다른 방법은 시청자가 광고를 클릭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1,000회의 노출을 고려하는 1,000회당(CPM)이며, CPM은 eRPM과 다소 유사합니다.

디지털 홍보

디지털 또는 온라인 홍보는 난해한 것이 아닙니다. 전통적인 미디어(예: 신문, 이벤트, 토크쇼)에서 PR 전문가가 하는 일을 디지털 PR 전문가는 온라인에서 합니다. e-진, e-신문, 블로그, 팟캐스트 등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PR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유용한 매우 강력하고 효과적인 도구로, 더 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도달 범위, 공유 및 인지도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입증되었습니다. 디지털 PR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PR보다 더 측정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UTM 링크와 SEO 도구를 사용하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해하고자 하는 정확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메인 권한(DA)과 오가닉 기회를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 용어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간단히 말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유튜브 등을 통해 트래픽이나 타겟 고객을 맞이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인기와 높은 도달 범위, 높은 가시성으로 인해 오늘날 마케터들이 매우 선호합니다. 이 요소는 디지털 마케팅 계획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SEM과 SEO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제휴 마케팅

다른 사람의 제품을 홍보하여 수수료를 받는 방법입니다. 제휴 마케팅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 다른 사람에게 홍보하고 각 판매에 대한 수익의 일부를 얻는 것입니다. 효과와 비용 효율성으로 인해 매우 인기 있는 전략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비용 효율적인 전략일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의 매우 중요한 측면이기도 합니다. 소셜 미디어, 광고, 공지사항, 이메일, 블로그, 검색 엔진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의 예술입니다. 디지털은 블로그와 YouTube에만 국한되지 않고 OTT(오버더톱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OTT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멀티 시스템 사업자(MSO)를 통해 오디오, 비디오 및 기타 미디어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TV, 노트북/데스크톱 또는 휴대폰에서 Hotstar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으며, OTT를 통해 콘텐츠가 널리 배포되어 소비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오늘날 전 세계가 더욱 소셜화되면서 마케터들은 최적의 채널, 시간, 장소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를 원합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18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케터들은 주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이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마케터는 종종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특정 프로젝트 또는 기간 동안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합니다(팔로워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노출에 따라 다름).

바이럴 마케팅

동영상, 스토리, 사진 등 흥미롭고 효과적이며 사실적인 콘텐츠는 모두 입소문이 납니다. 주로 소셜 미디어를 타겟으로 합니다. Facebook 뉴스피드에 좋아요나 댓글이 달린 모달이나 GIF가 없는 날을 아시나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추천 마케팅

이름에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추천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10명에게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추천하고, 그 10명이 또 다른 20명에게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추천합니다. 이러한 추천의 효과와 입소문의 힘은 고객에게 훌륭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때만 발생합니다.

CRM

고객 관계 관리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다른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 위기나 재난 상황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했는데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결함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CRM이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거나 캐시백 등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확장하려면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마케팅

여기에는 인앱 광고와 제품 및 서비스 홍보가 포함됩니다. 디지털 모바일 게임을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부유하든 가난하든, 시골이든 도시든, 엔터테인먼트와 정보를 위해 실행 가능한 데이터 패키지를 활용하는 것은 초신성입니다. 오늘날 마케터들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이 작은 화면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즉시 실현할 수 있는 힘이자 자신감입니다.

유기적 디지털 마케팅 전략

SEO

검색 엔진 최적화는 SEM의 일부이지만 유일한 차이점은 SEO는 오가닉이라는 점입니다. 검색 엔진은 항상 웹사이트로 대량의 트래픽을 유도하는 주요 플랫폼이었습니다. Google의 알고리즘이 변경됨에 따라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올바른 SEO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Google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순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뛰어난 콘텐츠 + 타겟팅된 홍보 + 가치 제안 = 링크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 유료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반드시 100% 유료 또는 오가닉 마케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유료 마케팅은 더 깊이 있고 더 많은 고객을 타겟팅하고 오가닉 마케팅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마찬가지로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면 블로그 초안을 작성하거나 시기적절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게시하는 데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콘텐츠는 모든 형태의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람들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보게 되며,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의사 결정 과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모든 형태의 바이럴 마케팅이 유료로 진행되거나 홍보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행사는 동영상 및 기타 콘텐츠가 소셜 미디어에서 널리 퍼지도록 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행사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오가닉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는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입니다. 콘텐츠의 요점이 너무 간결해서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이 고귀한 캠페인은 수백만 달러의 자선 기부금을 모금했습니다.

추천 마케팅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옹호자가 되어 친구 및 가족에게 비즈니스를 알리고,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테스터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무료입니다. 입소문 효과는 나로부터 시작하여 결국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 유료 및 무료 형태의 추천 마케팅 모두 결론은 동일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매우 현실적이고 유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CRM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에게 캐시백이나 할인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필요는 없으며, 소셜 미디어 페이지나 웹사이트 등 비즈니스에서 인정받는 것만으로도 고객은 매우 환영하고 고마워합니다. 인지도는 지출한 돈보다 더 중요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계획

대상 식별

디지털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목적이 무엇인지 결정하세요. 왜 만들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누구를 위해 만드는 것인가요? 비즈니스에 어떤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인가? 또한 고객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나요? 이러한 질문에 답하면 마케팅 전략이 더 강력하고 관련성이 높아지며, 디지털 플랫폼에서 실제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파악하면 최종 보고서와 비교하여 성공을 측정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탐색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계획을 세우려면 많은 조사가 필요합니다. 선택한 타겟 오디언스(TA)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우고, 만들고, 홍보해야 하므로 타겟 오디언스(TA)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조사는 여기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다음 사항도 포함해야 합니다:

타겟 오디언스: 아래 카테고리에 따라 찾고자 하는 대상과 대상을 좁히고 최적의 오디언스를 타겟팅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잠재고객이 어떤 사이트를 보고 있나요? 얼마나 오래 보고 있나요? 경쟁업체는 어떤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마케팅하고 있나요? 사람들은 어떤 온라인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나요? 무엇을 공유하고 있나요? 온라인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격차는 어디에 있나요?

키워드 검색: SEO는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장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그 목록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창의력 발휘하기

이제 팀과 함께 타겟 오디언스의 시선을 사로잡고 관심을 끌 수 있는 훌륭한 디지털 마케팅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때입니다. 캠페인을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캠페인 주제(중심 아이디어): 캠페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가요? 타겟 오디언스가 캠페인을 본 후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기를 원하나요?

태그 라인: 캠페인의 주제를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는 문구입니다. 예: 코카콜라 - 행복을 깨우다.

캠페인 기간: 여기에서 캠페인의 지속 기간을 결정해야 합니다. 타겟 오디언스에게 얼마나 오래 노출하고 싶으신가요? 캠페인이 성공하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창의성: 한 장의 사진이 천 마디 말보다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는 캠페인의 얼굴입니다. 약해서는 안 됩니다. 크리에이티브/이미지는 잠재고객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으로, 캠페인을 계속 진행할지 아니면 더 깊이 파고들지 결정하게 됩니다.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크리에이티브에 가장 적합한 글꼴, 색상, 질감, 카피는 무엇인가와 같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오디언스에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것은 무엇인가? 캠페인을 클릭하고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는 어떻게 만들 것인가? 전체 캠페인의 느낌과 디자인이 어떻게 페이지에 머무르거나 캠페인을 오랫동안 팔로우하도록 유도할 수 있나요?

기간: 모든 캠페인에는 기간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은 3개월, 6개월, 1년 또는 특정 이벤트 기간 동안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기간을 연장할지 단축할지는 전적으로 분석 데이터와 캠페인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여름 캠페인, 디왈리 캠페인 또는 독립기념일 캠페인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때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부터 가시성과 인지도를 확보하여 캠페인을 만들고 시작해야 합니다. 여름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면 디왈리 또는 크리스마스 기간에 캠페인을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벤트를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 때가 되면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미리 이벤트를 계획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디지털 채널 믹스: 원하는 채널과 방법을 명확히 했다면,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요? 디지털 마케팅은 중복되는 옵션이 많은 매우 광범위한 분야입니다. 유료 디지털 미디어만 사용할지, 아니면 오가닉 디지털 미디어만 사용할지 선택해야 하나요? Google 검색 광고 또는 웹 배너? 콘텐츠 마케팅만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추천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결합할 것인지?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배열과 조합을 선택해야 합니다.

콘텐츠 관리: 디지털 세상에서도 콘텐츠는 왕입니다! 콘텐츠 없이는 어떤 산업이나 캠페인도 성공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는 텍스트 형태일 수도 있고 동영상이나 이미지 형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는 오디언스를 어딘가로, 즉 오디언스가 뿌리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안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디언스가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마케팅 전략'을 검색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면 블로그, 동영상, 통계, 비교 차트, 인포그래픽 등 어딘가에 도착해야 합니다. 캠페인은 검색에 품질과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가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순환

소셜 미디어 또는 SMS? 모바일 또는 온라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와 전략을 적절한 대상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어디에 배포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채널을 사용할지 결정하고 나면 배포는 1-2-3처럼 간단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덕분에 신문, 잡지, TV 등 전통적인 미디어 지면을 구매하는 것보다 원하는 미디어 지면을 구매하는 데 시간이 덜 걸립니다.

분석

어떤 유형의 캠페인 전략이나 아이디어가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야 합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오디언스를 캠페인에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결과 수치를 높일 수 있을까요? 또한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의도한 대로 오디언스에게 전달되고 있나요? 등등.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그것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은 일상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예산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에는 정해진 예산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하루가 끝날 때 분석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하나의 채널이나 온라인 미디어에 모든 예산을 베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 SMS, 소셜 미디어, YouTube,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채널에 예산을 할당하거나 투자하세요.

할당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잠재 고객과 전환 측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다음은 몇 가지 인사이트입니다.

다음을 기반으로 다른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분석하세요:

호소력: 인용된 활동이 유머러스한 각도로 인해 성공했는지 아니면 논리적이거나 실용적인 각도로 인해 성공했는지 여부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요소나 활동이 오디언스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감성적: 사람들은 감성적이고 가벼운 분위기의 엄마와 아이가 등장하는 P&G 제품을 선호할까요? 아니면 여성에게 진정한 권한 부여, 부드러운 자기애, 축하를 선사하는 도브 리얼 뷰티 테스트 광고를 선호할까요?

사용성: 이러한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요소와 기타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활용하면 실제로 시청자가 특정 제품을 구매하거나, 예를 들어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의를 지지하기로 결정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들이 보는 것에 찬성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요?

의견: 사람들은 실제로 디지털 플랫폼에서 무엇을 볼까요? 이 질문이 중요한 이유는 오늘날 거의 모든 브랜드가 규모에 관계없이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검색 엔진 및 기타 디지털 미디어에 어떤 형태로든 미디어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예산은 수십만에서 수억까지 많게는 수천만 원, 적게는 몇 천만 원까지 책정할 수 있으며, 예산 투입은 언제나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에 적합한 채널 조합을 선택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때까지 운영하는 것입니다.

FICCI 보고서 2016 통계에 따르면 인도는 15.51 TP3T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인도가 대규모 소비자층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시장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 출처에 따르면 인도의 디지털 광고 지출 규모는 12.71 TP3T에 불과하지만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이 33.51 TP3T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매체이며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소비는 지난 1년 동안 491 TP3T에서 661 TP3T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afaqs.com).

이러한 통계는 단순히 성장률에 관한 것이 아니라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유연성과 변화는 모든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소유하고 만드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위의 정보를 고려할 때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서는 시간과 창의력, 작업 계획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노력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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